주요기사

[K채널] 고양시, 일제잔재 청산지원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153

– 유·무형 일제잔재 실태조사 실시한다

고양시가 지난 14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고양시 일제잔재 청산지원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양시는 작년 6월 「고양시 일제잔재 청산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해 이를 근거로 고양시에 남아 있는 일본 제국주의 식민통치 잔재에 대한 실태를 조사하고 청산지원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이날 보고회는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 조재곤 책임연구원의 연구 수행 개요 및 방향에 대한 설명과 시의원 및 관계분야 전문가와 관련부서 관계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제시로 이뤄졌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단법인 민족문제연구소는 ▲유·무형의 일제잔재 실태조사 ▲공공기관 및 공공장소에서의 일제잔재 용어 조사 ▲시민 및 학생 대상 일제잔재 청산을 위한 방안 마련 등 용역 수행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일제잔재 청산 지원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기본 방향과 비전, 추진 전략에 따른 분야별 집중 과제 설정 계획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지만 아직까지 우리가 청산해야 할 일제잔재가 많다”며, “오늘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연구용역에 반영해 우리 생활 곳곳에 남아있는 일제잔재를 청산하기 위한 5개년 추진계획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연구용역은 앞으로 6개월간 수행되며 중간보고와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11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용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 인권팀(☎ 031- 8075-2166)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준석 기자 ksc4433@naver.com

<2022-06-15> K채널

☞기사원문: 고양시, 일제잔재 청산지원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관련기사

☞더팩트: 고양시, 광복 77주년 맞아 “일제잔재 청산한다”

☞뉴스로: 고양시, 일제잔재 청산지원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매일: 고양시, 유·무형 일제잔재 실태조사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