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

[뉴스1] 日정부 “기시다 발언, 한일관계 ‘노력하자’ 아닌 ‘노력하라'”

235

한국 대통령실 발표에 “그런 것은 알지 못한다” 부인
누가 먼저 말 걸었냐는 질문에 “자연스럽게 만나”

윤석열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이페마(IFEMA)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동맹국·파트너국 정상회의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왼쪽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6.29/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일본 정부 부대변인 이소자키 요시히코 관방부장관은 한일 정상이 스페인 국왕 주최 만찬에서 나눈 대화와 관련해 한국의 발표 내용을 부인했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이소자키 부장관은 30일 정례 브리핑에서 “기시다 총리는 윤 대통령에게 매우 어려운 한일관계를 건전한 관계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기시다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한일관계가 더 건강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던 대통령실 발표에 대해 “그런 것은 알지 못한다”고 부인했다.

이소자키 부장관은 기시다 총리의 발언이 윤 대통령에게 함께 ‘노력하자’는 뜻이 아닌, 윤 대통령에게 ‘노력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취지였다고 반박했다.

이소자키 부장관은 기시다 총리가 먼저 윤 대통령에게 말을 걸었냐는 질문을 받고 “스페인 국왕 주최 만찬회 때 자연스러운 형태로 만났다”고 답했다.

pasta@news1.kr

<2022-06-30> NEWS1

☞기사원문: 日정부 “기시다 발언, 한일관계 ‘노력하자’ 아닌 ‘노력하라'”


NO COMMENTS